휴먼환경일보 : 환경지킴이


 

의료 코로나19 진단치료하는「호흡기 진료 지정 의료기관 정보」 포털 검색 업체에서 검색 가능해진다.

페이지 정보

작성자휴먼일보 댓글 0건 작성일 22-02-08 16:07

본문

코로나19 진단치료하는「호흡기 진료 지정 의료기관 정보」 포털 검색 업체에서 검색 가능해진다. 

5297d545c51bd9bd759fcb84ccd900cf_1644304030_6635.png
 

코로나19 진단치료하는「호흡기 진료 지정 의료기관 정보」 포털 검색 업체에서 검색 가능해진다.


- 코로나19 진단치료 지원을 위한
「호흡기 진료 지정 의료기관 정보」 오픈 API 데이터 개방 -

□ 보건복지부(장관 권덕철)와 건강보험심사평가원(원장 김선민)은 공공데이터포털(data.go.kr)을 통해 ‘호흡기 진료 지정 의료기관 정보’ 오픈 API*를 제공함으로써, 민간 포털 검색 업체 등을 통해 호흡기 진료 지정 의료기관** 등을 검색해볼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.

* 오픈 API(Application program interface) : 이용자가 직접 응용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공개된 API

** 호흡기 진료 지정 의료기관 : 국민들에게 코로나19와 관련된 진단·진료를 제공하는 의료기관(2월 7일 이전 대한의사협회, 2월 8일 이후 건강보험심사평가원(www.hurb.or.kr.)을 통해 참여를 희망해 지정된 의료기관)


 ○ 해당 정보는 매일 업데이트 되며, 민간 포털 검색 업체는 물론 국민 누구나 공공데이터포털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.

* 오픈 API 이용방법 : 공공데이터포털(data.go.kr) > 검색어 입력(호흡기 진료 지정 의료기관) > 활용 신청

□ 보건복지부 이창준 지속가능한 코로나19 의료대응체계 개편 추진단장은 “호흡기 진료 지정 의료기관에 대한 공공데이터 개방으로 주요 포털 서비스를 통해 국민들이 더욱 쉽게 의료기관을 찾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.”라고 하였다.

□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김무성 빅데이터실장(직무대리)은 “코로나19의 빠른 확산 상황에서 보건복지부와 심사평가원은 국민이 필요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.”라고 밝히고,

 ○ “이번 정보개방 이전에도 「공적마스크 판매」, 「국민안심병원」, 「선별진료소」등의 정보를 오픈 API를 통해 제공한 바 있다.”라고 말했다.

□ 한편,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원평가실은 ‘호흡기 진료 지정 의료기관’ 관련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, 2월 8일부터는 해당 시스템을 활용하여 호흡기 진료 지정 의료기관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으로부터 지정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.

ㅇ 신고방법 : 보건의료자원통합신고포털(www.hurb.or.kr.) → 현황신고·변경 → 특수운영현황 → 특수운영현황 신고 → 호흡기 진료 지정 의료기관 신고

ㅇ 확인방법* : 보건의료자원통합신고포털(www.hurb.or.kr.) → 현황신고·변경 → 특수운영현황 → 특수운영 지정현황 조회 → 특수운영 현황 조회
  * 해당 기관만 확인 가능


출처: 보건복지부

등록일: 2022.02.08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카테고리

카테고리
 공지사항
 소개글
 갤러리
종합뉴스
 칼럼.기고
 동영상뉴스
 환경뉴스

공지사항

프리미엄

포토뉴스

포토뉴스